힘들 때 위로가 되는 짧고 좋은 글귀, 어록, 인생 명언 모음 - 가풀남 talk

2022. 3. 9. 21:04일상 꿀팁

728x90
반응형

#짧은명언 #짧고좋은글귀 #성공명언 #오늘의명언 #행복명언 #인간관계명언 #명언모음 #명언글귀 #명언짤 #영어명언 #짧은영어명언 #연예인명언 #연예인어록 #케이윌 #강호동어록

가르치면 풀리는 남자, 가풀남이 그동안 지내면서 좋은 글귀, 명언, 어록 등에 감동과 힘을 받았었는데, 그 중 몇 개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브라함 링컨 : 나는 천천히 가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뒤로는 가지 않습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이면서 현재까지도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고 존경하는 대통령 1위로 뽑히는 아브라함 링컨. 남북전쟁, 노예해방 등으로 많은 정적을 만들기도 하고 반대에 부딪혔지만 그의 굳은 신념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내 입에서 나오는 말 한마디가 그 사람의 인격과 결과를 보여준다고 했는데, 아브라함 링컨의 이 말 한마디가 그 모든 것을 대변해 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 기업체 대표, 리더가 되새겨야 할 글귀이면서 한가지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고집. 좋은 고집도 있겠지만, 나쁜 고집도 있기에 스스로를 잘 돌아보고 나쁜 고집은 고쳐나가야 합니다. 주변을 힘들게 하는 고집이 아닌 누군가가 나의 고집을 찬동하고 동감, 동참하게 하는 고집이 필요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절대 포기하진 마십시오"

강호동 어록 : 아마추어는 걱정하는대로 되고, 프로는 상상하는대로 됩니다.

어록 매니아로 잘 알려진 강호동 형님의 어록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입니다. 간단한 글귀인 것 같으면서도 깊고 많은 생각이 필요한 어록입니다.

출처 : tvn 신서유기

일단, 걱정을 하든 상상을 하든 당신 자신이 아마추어인지 프로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분야에서 떳떳하게 “나는 프로”라고 외칠 수 있는 사람이 실상 많지 않습니다. 누적된 전문분야 지식과 축척된 경험이 많은 것은 준프로이고, 그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계획과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이 진정한 프로이겠죠.

프로가 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1.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가?
2. 얼마나 더 준비할 것이 있는가?
3. 준비한 것에 대해 누군가에게 다수에게 설명하고 설득할 수 있는가?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었는가)

케이윌 어록 : 뭐든 기회가 있으면 열심히 한다. 그래야 나에게 내일이 있다.

히든싱어에서 케이윌이 출연하여 모창능력자들과 대결을 펼치던 도중 했던 말입니다. 사실 2번에서 말한 프로의 모습을 갖추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그런 사람입니다. 그래서 오늘이라는 시간 속에 여유없이 혈투를 벌이고 있는 분들이 많죠. 아마 취준생,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더 와 닿는 말일 겁니다.

출처 : JTBC 히든싱어 케이윌편

케이윌은 충분한 가창 실력을 갖췄음에도 본인 스스로가 뚜렷한 뭔가가 없는 가수라고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예능 잘하는 가수 소리를 들을 정도로 이것저것 안 가리고 방송을 했었다고 밝힙니다. (실은 안 그런데…) 다행히 히든싱어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팬텀이 있는 것을 확인했을테고, 이제는 그런 걱정없이 가수로서의 삶을 잘 살아갈 거라 생각이 듭니다. (실제 저도 팬이 되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고, 충분한 프로의 실력을 갖추지 못했다고 해서 실망하고 좌절할 것이 아니라 주어진 오늘을 충실하게 살아야겠습니다.

중국 속담 : 不怕一万,就怕万一 (부파이완, 찌우파완이) 일만의 적을 두려워하는 것보다 만일의 상황을 두려워하라

제가 좌우명처럼 생각하는 중국 속담입니다. ‘일만’, ‘만일’ 한 끗 차이지만,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이 정말 무엇인지 깨닫게 해 주는 글귀입니다. 이 속담도 역시 사람은 준비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준비하는데에는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시간관리는 필수이고 게으름은 최대 주적이죠. 쉬고 싶은 직장인의 입장에서는 어려운 것이 시간관리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평소 심폐소생술을 연습한 사람이 갑작스런 상황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듯이 준비된 사람이 만일의 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다는 겁니다.

다시 한번 언급했던 명언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아브라함 링컨 : 나는 천천히 가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뒤로는 가지 않습니다.
강호동 어록 : 아마추어는 걱정하는대로 되고, 프로는 상상하는대로 됩니다.
케이윌 어록 : 뭐든 기회가 있으면 열심히 한다. 그래야 나에게 내일이 있다
중국 속담 : 不怕一万,就怕万一 일만의 적을 두려워하는 것보다 만일의 상황을 두려워하라


위의 명언을 정리하다보니 한가지 중요한 것이 공통으로 들어가 있네요. 바로 시간관리입니다. 시간관리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풀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