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중국어 뉴스 독해 공부, 윤석열 정부 장관 임명과 군인 누적 확진자 - 가풀남 Talk

2022. 5. 14. 03:04중국어

728x90
반응형

중국어 뉴스 본문

 

1. 韩国总统尹锡悦任命统一部、文化体育观光部等部门长官

当地时间5月13日,据韩国政府发布的消息,韩国总统尹锡悦当天下午正式任命曾任韩国驻华大使的权宁世出任韩国新任统一部长官,任命朴普均出任文化体育观光部长官,任命前济州道知事元喜龙出任国土交通部长官。

 

 

2. 韩国累计超14万军人确诊新冠

海外网5月13日电 据韩联社13日报道,韩国国防部当天表示,韩国单日新增1351名军人确诊新冠,累计144488名军人确诊新冠。

当天新增的确诊者中,890人来自陆军、242人来自空军、138人来自海军陆战队、49人来自海军、2人来自国防部、29人来自国防部直属部队,另有1人来自韩美联合司令部。

 

 

중국어 단어

 

[yǐnyuè]  1. 윤석열(대통령) 중국어로

总统[zǒngtǒng]  1. 총통. 대통령.

部门[bùmén]  1. 부문. 부(部). 분과.

任命[rènmìng]  1. 운명에 맡기다.  2. 임명(하다).

消息[xiāo‧xi]  1. 정보. 뉴스. 보도. 기사.   2. 소식(消息). 기별. 편지.

当地[dāngdì]  1. 당지. 그 지방.  2. 현지. 현장.  3. 방바닥.

政府[zhèngfǔ]  1. 정부  2. 관청.

发布[fābù]  1. 발포하다. 선포(宣布)하다. (→公布)

曾任[céngrèn]  1. 이전에 역임한 관직[직책].  1. 이전에 …의 직책을 역임하였다.

[zhùhuá]  1. 주중(대사)

大使[dàshǐ]  1. 대사.  2. 관계를 밀접하게 하기 위해 술수[잔꾀]를 쓰는 사람.

出任[chūrèn]  1. (나와서) 임무·관직을 담당하다[맡다].

累计[lěijì]  1. 누계.  2. 누계하다. 합계하다.

[chāo]  1. 넘다. 초과하다. 넘어서다.  2. (어떤 범위·한계를) 넘다. 벗어나다.  3. 초(super). [‘훨씬 뛰어난’ ‘규정·범위를 벗어난’ ‘초월한’ 등의 뜻]

确诊[quèzhěn]  1. 확정 진단.   2.(최종적으로 …라고) 진단하다. 확정 진단하다.

 

 

 

중국어 해석

 

1. 윤석열 대통령,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임명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현지시간 13일 한국 정부 발표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신임 통일부 장관에 이전에 중국대사를 역임했던 권영세 주중대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박보균, 국토교통부 장관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를 공식 임명했다.

 

 

2. 한국 군인 누계 14만 명 코로나19 확진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1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방부는 이날 국내에서 하루 1351명의 군인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총 14만4488명의 군인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내 생각 공간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방금 뉴스로 확인해보니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여당인 국민의 힘의 45%로 지지율이 점점 우상향이 되고 있는 가운데, 여당에서 야당으로 바뀐 민주당의 지지율은 10% 하락하여 31%로 나타났다. 이재명 전 대선주자가 인천 계양을로 출마한다는 소식에 대한 여론이 안 좋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윤석열 정부의 초반 상승세가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다만, 인사 임명 관련해서는 조금 신중하게 사람의 과거를 보고 이슈가 될만한 인사에 대해선 적절한 거리를 두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정치인들이 선거를 앞두고 몸을 사리면서 당선을 위해 상대방의 약점을 캐내어 들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검증된 사람이 장관이나 각 부서에 임명되는 것이 좋겠다.

 

이번엔 정말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정치인이나 관료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코로나19 사회거리두기 전면해제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외부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다만, 아직도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12일 32,45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최근 7일 평균 37,497명이 확진됨으로 완전히 가라앉고 있지 않다. 

 

군인들과 같이 작은 내무반에서 같이 먹고 자고 하니 코로나19 확진될 가능성이 높다. 코로나로 인해 군인들이 격리에 들어가면 북핵 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진행하면서 시시탐탐 노리고 있는 북한이 문제가 된다. 한미군사합동훈련 등의 이슈로 인해 남북이 많이 민감한 상황이니 군인들의 빠른 쾌유와 건강을 위해 정부에서 뭔가를 해야 하지 않을까? 

 

영월인가에 있는 한반도 축약판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그나마 다행인 것은 북한도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곤란한 상황이라고 들었다. 정확한 통계인지는 모르겠지만 격리자가 18만명을 넘었고 사망자는 6명이 나왔다는 뉴스 보도를 봤다. 북한에 백신을 보내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가 정말 올바르고 곧은 정치로 보답하길 바라며, 북한도 얼른 코로나로부터 벗어나면 좋겠다.

 


#중국어뉴스 #중국어공부 #중국어독해 #중국어시사 #중국어단어 #중국어해석 #중국어듣기 #중국어말하기 #HS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