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국가정원 근처 오천 그린 광장 방문 후기 및 소소한 꿀팁

2023. 4. 16. 21:23여행 & 맛집

728x90
반응형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시작

지난 4월 1일부터 시작된 2023 순천만 국제 정원 박람회에 최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1박 2일이나 2박 3일 코스로 여수, 순천 여행을 가보신 분이나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가볼 코스로 순천만 국가정원을 생각하고 계실텐데 그만큼 순천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오천 그린 광장 아실까요?

순천시에서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를 대비하여 순천만 정원 앞에 깔끔한 잔디공원을 만들었습니다. 이름하여 오천 그린 스퀘어. 순천만 국가정원 근처에 순천 오천지구가 있어 그 이름을 따서 오천 그린 스퀘어가 된 것 같습니다.




잘 꾸미고 탁 트인 공원

순천만 국가정원도 넓지만 그 근처에 있는 오천 그린 광장은 탁 트인 환경과 넓은 잔디밭으로 나들이 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가족 나들이 코스로도 좋을 것 같고 순천만 국가정원을 여러 번 방문하셨던 분들이라면 순천만 공원보다 여기로 한번쯤은 와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순천 오천지구 방면에서 바라본 오천그린광장
아이들과 공놀이하기 좋은 잔디밭입니다
중간에 돗자리 깔고 햇살을 만끽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아직 나뭇잎이 나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통나무에 등 기대고 그늘 아래 있으면 좋은 장소도 보였습니다.
광장에는 오천언덕이 있는데 순천만 정원의 봉화언덕처럼 구현해 놨습니다.




호수공원 안 부럽다

공원 중간에 호수공원처럼 만들어 놨습니다.


순천 제일의 공원이라면 조례호수공원을 들겠지만 오천 그린 스퀘어 광장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봄날이라서 꽃 조경도 예쁘게 해놨고 버스킹 공연과 분수쇼도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명물이 될 출렁다리

별거 있겠냐는 생각이 다들 있었겠지만 막상 많은 인파가 몰리고 다같이 출렁다리를 건너다보니 의외로 많이 출렁거림에 당황하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안전하게 만들고 출렁거림에 무섭다는 분들도 재밌다고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순천 동천을 건너 풍덕지구 쪽으로 건너가면 또다른 공원과 함께 많은 꽃들로 가득한 정원이 보입니다.

.

사람이 많다보니 촬영을 한다고 멈춰 서 버리면 뒷분들이 많이 힘들어 하십니다. 저 역시 걸어가면서 촬영을 하긴 했지만 자칫 잘못하여 핸드폰이 동천으로 떨어질 염려도 있으니 규칙은 지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세계, 꽃정원에서 찍는 인증샷

오천 그린 광장에서 찍는 사진은 잔디밭에서 즐겁게 노는 모습을 찍을 수 있다면 출렁다리를 건너 꽃정원에 들어서면 곳곳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특히 가지각색의 꽃이 많다보니 꽃 알러지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예쁘고 인생사진을 많이 남기실 수 있을 겁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사진도 남기실 수 있을 뿐더러 동천을 따라 산책로를 걸으며 바쁜 삶에 잠깐의 여유를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오천 그린 광장을 누리기 위한 팁 Tip!

순천만 국가정원에 관련된 안내와 방문 후기 글들은 많기에 쉽게 정보를 얻으실 수 있지만 오천 그린 스퀘어 광장의 경우 개장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근처에 사시는 오천지구 주민 외에 여행객들이라면 여러 꿀팁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가풀남이 적게나마 몇가지 적어봅니다.


오천 그린 광장 주차장 이용

순천만 국가정원이나 오천 그린 광장 쪽으로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겪어보셨겠지만, 차가 엄청 막힘니다. 사람들이 몰리는 점심시간 이후에는 주차장에 들어가려고 대기하다가 하루 반나절을 그냥 보낼 수도 있습니다.


너무 차가 많아 1주차장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도 있습니다. 순천시에서는 여행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차를 위해 곳곳에 오천주차장 외의 주차장소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숙소, 풍덕꽃가람야영장

풍덕꽃가람야영장은 취사가 가능한 캠핑장으로 순천에서 1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곳입니다. 순천에서 호텔이나 모텔 혹은 팬션 등의 장소를 예약하여 오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비용이 부담되시거나 야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용해볼만한 곳입니다. 비용도 주말 30,000원이라 부담이 적고 주차도 가능하니 추천해 봅니다.



오천 그린 광장 근처 맛집

이 정도 크기의 공원 광장을 돌아다니고 즐기다보면 금방 출출해져서 맛집을 검색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순천에서 유명한 명궁관은 여기서 거리가 있고 다행히 오천지구 쪽에 많은 식당이 몰려 있습니다. 일일이 소개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그냥 각자 메뉴를 정해 걸어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돗자리 대여

오천 그린 광장 잔디밭에 앉아 쉬고 싶은데 깜빡하고 돗자리를 안 챙겨왔다면? 그렇다고 근처에서 돗자리 하나 사기에는 아깝기도 한지라 다리가 아픈 것을 감수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다만 1명이 희생하여 오천 그린 광장 맞은 편 마고 카페 커피숍에서 돗자리 대여를 한다면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여유롭게 잔디밭에 앉아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기 좋은 오천 그린 광장

오천 그린 광장에는 반려동물과 같이 돌아다니기에 좋습니다. 중간중간에 반려동물의 배변 쓰레기통이 있을 정도로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실제 반려견을 데리고 나와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았고 잔디밭을 걷는 반려견들은 흥분을 이기지 못해 날뛰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반려견 물통만 잘 챙겨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천언덕에서 본 풍경


이후로 많은 행사 등을 통해 202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리게 될텐데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오천 그린 스퀘어 광장을 찾으셔서 일상으로부터의 여유를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정원박람회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 #순천만국가정원입장료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맛집 #순천 #순천카페 #순천여행 #순천만정원 #순천만맛집 #순천만 #순천국가정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순천만국가정원 주차장 #순천만국가정원동문주차장 #순천만정원주차장 #순천만국가정원서문주차장 #순천만습지 주차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주차장 #순천만국가정원주차 #오천주차장 #오천그린스퀘어 #순천가볼만한곳

728x90
반응형